본문 바로가기

2015/0121

상장기업들의 배당증액, 주가에 득이될 것인가? 상장기업들의 배당증액, 주가에 득이될 것인가? 상장기업들이 배당을 늘리겠다고 줄이어 발표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시장을 집맥하고 분석하는 가치투자가 lovefund이성수입니다. 삼성전자는 전일 주당 19500원을 배당하기로 최종 공시하면서 시가배당률 1%를 넘기겠다는 약속을 지켰습니다. 그외에도 많은 상장기업들이 배당 증액을 연이어 발표하면서, 작년 배당증가에 대한 기대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가에 호재성 재료로 인식되는 배당증가, 과연 배당증가가 주가에 에너지를 줄지 생각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줄지어 발표되는 상장 증액 발표 기업들의 곳간이 열렸다는 표현을 쓰는 뉴스 제목이 있을 정도로, 상장기업들의 배당증액 발표는 줄을이어 발표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주당 19500원 배당 최종.. 2015. 1. 30.
지루한 주식들이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 지루한 주식들이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 안녕하십니까. 시장을 집맥하고 분석하는 가치투자가 lovefund이성수입니다. 해외 자료를 보다보면, 관심을 가져보게 되는 리서치자료들도 접하게 됩니다. 최근 미국의 NBER(the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에서 연구된 "Are Firm in boring industries Worh Less?"라는 연구자료를 보다면, 소위 이야기하는 인기있고 흥분된 업종/산업보다 지루한 업종/산업이 더 수익을 내준다는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익사이팅한 종목군들보다 지루한 업종들이 왜 좋은 결과를 내어주는지 생각하며, 6년간의 박스권을 돌파한 코스닥 시장 속 종목들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 Exciting Industries.. 2015. 1. 29.
OPEC사무총장 "유가 곧 반등" 발언이 증시에 던지는 의미 OPEC사무총장 "유가 곧 반등" 발언이 증시에 던지는 의미 압달라 엘바드리 OPEC 사무총장은 국제유가가 바닥을 치고 있다고 발언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시장을 집맥하고 분석하는 가치투자가 lovefund이성수입니다. 끝없이 하락할 것만 같았던 국제유가흐름이 얼마전 사우디국왕의 사망 이후 서서히 바닥을 잡아가는 듯 싶더니, OPEC사무총장의 국제유가가 45~50$선에서 바닥을 잡을 것이라는 발언에 한번 더 유가하락에 강한 브레이크가 걸렸습니다. 글로벌 증시에 불안감을 안겨주었던 국제유가 급락세 끝에 유가 반등 가능성이 시사하는 바는 무엇일지 오늘 글에서 생각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유가격의 하락, 이제는 끝이 보인다? OPEC사무총장의 발언 속에 원유가격이 바닥을 확인하려하다 국제유가가 작년 4.. 2015. 1. 28.
시장이 급등해도, 단기 매매에 치중하면 손실만 쌓인다. 시장이 급등해도, 단기 매매에 치중하면 손실만 쌓인다. 만일, 향후 증시가 크게 상승했을 때 과연 개인투자자의 수익도 따라갈 수 있을까요... 안녕하십니까. 시장을 집맥하고 분석하는 가치투자가 lovefund이성수입니다. 수년 째 이어지는 횡보장, 하지만 글로벌 증시는 상승행진을 이어가다보니 한국증시에 대한 기대도 은근히 커져있습니다. 목표치는 어디일지는 모르지만 큰 상승장이 나타났을때, 과연 개인투자자의 수익은 이를 따라갈 수 있을까요? 오늘 글에서는 개인투자자 선호 지표를 통한 가상 매매로 단기투자의 효용성에 대하여 생각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개미투자자의 매매 스타일은, 그렇게 길게 갈 수가 없어" 개인투자자분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자주 언급드리는 조언이 "매매 기간을 조금 더 길게 가.. 2015. 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