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별곡

[긴급] 김정일 사망 이후 향후 증시는?

by lovefund이성수 2011. 12. 19.

안녕하십니까 lovefund이성수입니다.

오늘은 다른일 모두 접어두고 김정일 사망소식을 이슈로 올릴 수 밖에 없네요.

이 소식에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리고 참고자료로 1994년 7월 김일성 사망당시 종합지수 차트도 올려놨습니다.

그럼 스따뜨~~~

========================================================================

오늘 12시 북한의 김정일이 사망하였다는 소식이 급보로 들어왔습니다.

 

10시경에 북한에서 중대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소식들이 돌았지만, 허무하게 "김정일 재추대"가 아니겠느냐라는 분석이 대부분일 정도로 시장에서는 약간 예상치 못했던 상황입니다.

<<자료 출처 : 다음 인물지식>>

 

앞으로의 증시.. 불확실성이 매우 높아진 상황입니다.

가뜩이나 유럽발 이슈 때문에 체력이 떨어진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불안불안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1994년 김일성이 사망했을 당시의 우리나라 증시흐름 도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기억에 1994년 7월 9일 낮 점심먹을 즈음에 발표난듯 싶습니다. 김일성 사망소식과 함께 서울 상공에 전투기도 날라다니면서 분위기가 좀 살벌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위의 그름의 작은 노란색 화살표가 각각 7월 8일(사망일), 7월9일(뉴스화) 되었던 모습입니다.

당시의 분위기는 전쟁이 다니 일어나는 것이 아닌가라는 걱정이 앞서기도 했던 상황이었죠

그런데, 당시 종합주가지수는 별동요없었고 오히려 한달간에 걸쳐 950p의 종합지수가 910p까지 하락하였지요.

그 이후 시장은 급반등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그런 일이 일어날까요? 아니면 어떤 상황이 펼쳐질까요?

독자님들의 의견 댓글로 바로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