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다반사

김연아 선수 경기 중, 증권시장도 고요해 지다...

by lovefund이성수 2010. 2. 26.


위의 차트는 오후 1시부터의 종합주가지수 1분차트와 거래량 차트이다.
보통은 가격차트를 크게 보지만, 일부러 거래량을 크게 해서 화면을 캡쳐하여보았다. 그림의 우측 하단의 연두색 박스가 바로, 김연아 선수가 경기를 치루는 그 시간의 거래소의 거래량 흐름이다.

보통은 12시~오후1시사이는 거래량이 적은편이다. 점심시간이기에 거래자체가 적은 것이다. 그리고 1시전즈음부터 거래량이 늘어나게 되는데, 그 속도는 평소에는 매우 가파르게 거래량이 늘어난다.

그런데, 13시21분 경, 김연아선수가 경기에 임하는 순간... 우리증시는 고요해진다.
가뜩이나 거래량이 평소보다 적은 오후 1시 이후에 거래량인데도 경기 시작되자 거래량은 그 절반으로 뚝 떨어진다.

그렇다!
모든 증권맨&증권우먼들이 모두 김연아연기를 보고 눈물 뚝뚝 흘리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연두색거래량 박스 중간, 즉 거래량 봉의 가장 우측에서 세번째를 보면, 직전에 비하여 거래량이 급감한 것을 볼 수 있다.

그 시간. 김연아선수의 점수발표가 있었고, 앵커도 울고 사회자도 울고 국민들도 울고 하는 그 시점이었던 것이다.
나 또한 감동의 눈물을 흘리던 그 시간.. 증시는 더욱 고요해졌다.

김연아... 한국의 피겨역사를 그리고 세계의 피겨역사를 새롭게 세운 그 모습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증시에 이렇게 큰 영향을 줄정도로 영향력이 높은 그녀에게 경외감을 금할 수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