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다반사

태풍 곤파스(콤파스)에 잠못이룬 새벽

by lovefund이성수 2010. 9. 2.

전날 밤에 잠을 자기전, 태풍이 내일 오후 12시즈음에 강화도에 도착한다는 소식을 듣고, 내일 아침에 비는 많이 내리겠구나 하는 정도로 생각하고 잠을 청하였다.

잠을 쿨쿨 잘 자고 있는데, 갑자기 천둥소리도 아닌 것이 쿵쿵 하는 소리가 심하게 들려오고, 아내가 깨우는 소리에 부시시 일어나 보니... 아파트 베란다 창문이 숨을 쉬고 있었다.

어쩌면 숨을 쉬고 있다는 표현이 딱 맞을지 모르겠다. 가장 바깥베란다 창문이 휘어졌다 펴졌다(그렇다고 해서 활처럼 휜건 아니지만) 불안불안, 베란다창 터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에, 일단 유리가 없는 쪽으로 식구들을 피신시키고 쉬고 있는데..

갑자기 아파트 고층에서 "챙그랑~~"하는 소리가 난다.. 헉.-.-;; 누구네 유리터졌나보다.

그리고, 계속 있다보니, 우리집유리창에 무언가 부딪치는 소리가 퉁퉁 나고.. 불안불안해하며 TV로 상황을 예의 주시했다.

오전7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안내방송이 나온다. "되도록 출입을 자재해주세요"
아파트 옥상에 철판들이 날려서 자동차에 피해를 주었다는 소식. 헉 -.-;;

나무가지는 많이 꺽였다는 소식 헉~~

결국 8시에는 어느정도 소강국면인듯 하여, 목숨걸고(?) 출근 감행..

열심히 청소하시는 경비아저씨게 들어보니 "고층 세대의 베란다창이 깨지면서 그집 난간까지 휘어졌다." -.-;;;

그리고 여기저기서 목격되는 아파트 단지의 나무들의 손상(대략 1/3~1/4의 나무가 뿌리뽑힌듯)


허허허...

그런데, 출근길에 왜 군대에서 제초작업한뒤의 풀냄새가 날까^^
길가에는 밀림숲 같았고, 여러 공공 시설물들은 심하게 훼손되어있고
간판이 떨어져서 나가 떨어진곳도 많이 보였다.

정말 무서운 태풍 곤파스!!!

댓글